안녕하세요!
이번 글의 주제는 '영어 동화책을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 무료 사이트의 리스트와 각 사이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학습자의 나이가 어릴수록 교육자가 부가적인 설명과 함께 정확한 발음으로 영어 그림책을 직접 읽어주는 게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많은 선생님이나 학부모도 원어민이 아니기는 마찬가지라 영어 책을 자신 있게 소리 내서 읽어주기가 부담스럽거나 당연히 발음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에게 직접 대면으로 영어 그림책을 읽어 주기도 하면서,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영어 동화책을 원어민의 음성으로 읽어주는 무료 사이트도 함께 활용하면 영어 책 읽기를 시작단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 온라인 책 읽기에만 너무 치중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대면으로 읽어 주는 행위도 꼭 함께해야 부족한 설명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린 독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영어 동화책을 제공하는 8개의 주목할 만한 사이트의 이름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스토리라인온라인 (storylineonline)
2. 옥스포드아울 (oxfordowl)
3. 프리키즈북스 (freekidsbooks)
4. 매직블록스 (magicblox)
5. 유나이트포리터러시 (uniteforliteracy)
6. 스타폴 (storfall)
7. 구텐베르크 (gutenberg)
본론
1. 스토리라인온라인 (storylineonline)
'스토리온라인온라인'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과 함께 유명한 배우들의 매혹적인 내레이션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고전과 현대 이야기를 포함하여 문학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듣기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책 모음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사이트는 각 이야기와 함께 활동 가이드를 제공하여 이해력과 참여도록 높입니다.
http://www.storylineonline.net
2. 옥스포드아울 (oxfordowl)
'옥스포드아울'은 다양한 읽기 수준과 연령대를 다루는 포괄적인 범위의 무료 아동 도서를 제공합니다. 고급 수준의 어린이 학습자뿐만 아니라 신흥 독자를 위한 광범위한 픽션(소설) 및 논픽션(비소설)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 항목이 연령과 읽기 수준에 따라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어 부모와 교육자가 각 어린이의 수준에 딱 맞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옥스포드아울'은 영어 책 읽기의 유용한 팁, 전문가의 조언 그리고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는 인쇄 가능한 활동지를 제공합니다.
3. 프리키즈북스 (freekidsbooks)
'프리키즈북스'는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다운로드 가능한 아동 도서의 방대한 컬렉션을 제공하는 환상적인 플랫폼입니다. 그림책에서 챕터북(소설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읽는 그림보다는 글 위주의 짧은 소설)에 이르기까지 이 사이트는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력적인 삽화와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를 통해 어린 독자들은 마법의 세계로 이동하고 새로운 상상의 영역을 탐험하도록 영감을 받을 것입니다. 이 사이트는 모든 어린이의 마음에 독서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모든 사람이 고품질의 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해력을 증진시키는데 유용합니다.
4. 매직블록스 (magicblox)
'매직블록스'는 대화형 동화책이 가득한 유쾌한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매개체와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삽화)을 통해 어린 독자들에게 몰입형 독서 경험을 제공합니다. 매직블록스는 모험, 판타지, 교육 주제를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책을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읽을 수도 있고, 소리 내어 읽어주는 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어휘의 정확한 발음과 유창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유나이트포리터러시 (uniteforliteracy)
'유나이트포리터러시'는 다양한 디지털 그림책을 무료로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초기 문해력을 증진시키는 데 목적을 둔 미션 중심 플랫폼입니다. 이 사이트는 매력적인 시각 자료와 내레이션이 포함된 광범위한 책을 제공하여 어린 언어 학습자에 이상적입니다. '유나이트포리터러시'는 여러 언어로 된 책을 소개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기리는 등 포괄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 사이트는 부모와 교육자가 어린이의 문해력 개발을 지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http://www.uniteforliteracy.com
6. 스타폴 (storfall)
'스타폴'은 교육용 게임 및 활동을 매력적인 이야기와 결합하여 어린이의 읽기 능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대화형 학습 플랫폼입니다. 파닉스 및 음소 인식에 중점을 둔 '스타폴'은 초기 문해력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는 읽기 능력을 점진적으로 구축하는 다양한 매력적인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즐기고, 파닉스 연습을 하고, 대화형 학습 환경을 탐색하여 읽기를 재미있고 매력적인 모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7. 구텐베르크 (gutenberg)
무료 eBook의 디지털 도서관인 '프로젝트 구텐베르크'에는 아동 문학 전용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방대한 컬렉션은 고전 이야기, 동화, 시대를 초월한 모험의 보고를 제공합니다. 공공 도메인의 책을 통해 구텐베르크는 아이들이 과거의 문학적 보물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림 형제의 사랑받는 이야기부터 로빈 후드의 모험에 이르기까지 어린 독자들은 세대를 사로잡는 문학적 보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8. EBSe (EBS Englilsh)
EBSe는 한국어 사이트이며 "펀리딩" 메뉴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무료 영어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입니다. EBS에서 운영하는 '영어 전문' 채널로 무료 영어 e-Book을 원어민의 음성으로 읽어 주기도 하고 스스로 읽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책을 읽어 주는 원어민의 음성을 mp3로 재생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는 못합니다.) 초등 파닉스 단계부터 고등교까지 학년별로, 도서 장르별, 시리즈별로 자세히 분류돼 있어 책을 선택하기가 수월하며, 책의 품질 또한 교육 전문 플랫폼답게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저명한 책을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여 도서 담기 및 학습 기록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하며, 회원가입 없이도 책 이용은 가능합니다.
https://www.ebse.co.kr/apps/funReading/funMain.do#series__1_all_0
EBS English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 English
www.ebse.co.kr
글을 마치며...
아이의 읽기 수준에 맞는 책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영어 책을 '처음' 읽기 시작할 때는 무조건 재미가 있어야 하며,
낯선 영어 책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 거부감과 부담감이 적도록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적극 도와줘야 합니다.
아이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나 표현이 많이 포함되고
짧고 간단한 문장구조의 책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아이와 직접 서점이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의견을 나누며 함께 골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외에도 렉사일 지수, AR 지수를 측정하여
아이의 영어 책 읽기 수준을 수치로 파악하여 책을 고를 수 도 있습니다.
우리 소중한 아이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말 책은 물론 세계 공용어인 영어로 된 책까지 읽을 수 있는 습관을 함께 길러주세요.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받아들여 문학의 경이로움으로 가득 찬 밝은 미래를 위한 길을 닦아보세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영어 교육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스퍼드 리딩 추천: 집에서 자녀의 독서를 돕는 방법 (0) | 2023.06.28 |
---|---|
집에서 영어 책 읽기와 도와주는 방법 (0) | 2023.06.27 |
영어 동화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유의사항 (0) | 2023.06.23 |
디지털 '영어' 교과서의 장점, 단점 (0) | 2023.06.22 |
영어 워크시트(활동지) 무료, 유료 사이트 모음 (0) | 2023.06.21 |